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속도 테스트 하는법

 

인터넷 속도 테스트 하는방법

최근에는 컴퓨터에 인터텟 연결 안되어져 있는 컴퓨터가 주로 없을건데요.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전부 연결을 하시게 되시는데요. 인터넷이 안되어지면 이젠 컴퓨터를 이용할게 주로 없겠죠. 이번엔 이 매우중요한 인터넷을 체크해보는 방법 소개해보도록 할겁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인터넷이 되어야 오락을 할수 있고, 웹서핑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유난히 느린경우가 있으실 거에요. 컴퓨터가 구형이라 느릴수도있긴 하지만, 유독 인터넷이 느릴수도 있죠. 이러한 경우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해주면 되는데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

많은 인터넷속도 체크 홈페이지들이나 프로그램이 있어요. 이번엔 대한민국진흥원에서 제공을 하고는 서비스에 대하여 소개를 하도록할겁니다.

포털사이트에서 <한국 진흥원>이라 검색을 해봐도 되며, 이곳를 누르셔서 바로 쉽게 이동을 해봐도 되어 지십니다. 조금전에는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셔야하기는 했지만 사이트가 바뀌었더라구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인터넷 속도 테스트

프로그램을 인스톨 하지 않으셔도 바로 이용을 할수가 있도록 바꼈는데요. 화면으로 바로 이동을 하면 이러한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 체크를 할수있는 메뉴들이 나올겁니다. 나와있는 이중에서 <초고속 인터넷 속도 체크>를 눌러주신다면되는데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

아직 기가인터넷을 이용하신 분들이 많이 있지는 않을거에요. 혹여 기가인터넷 이용자라면 <기가인터넷>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그러면이제 이런식으로 페이지가 이동이 되어지실거에요. 체크를 해보시고 다음을 눌러주시기 바래요.

인터넷 속도 테스트

또한 난다면 이용자의 인턴넷 환경에 대하여 입력을 하고 있는 부분들이 나오게 되어 지십니다. 이곳에서 통신사를 가장우선 선택을 하고 가입 상품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하고 지역정보를 입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테스트

이제 이런식으로 속도 체크하고있는 부분에 대하여 나오도록 되어 지실 거예요. 업로드 속도와 다운 속도가 구분이 되어 있어서 체크가 될 텐데요. 중앙 측정하기를 눌러주게 되어지면 비로소 인터넷 속도 테스트가 진행되시게 되실 겁니다. 오늘 준비해본 내용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