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요약정리

 

어서오세요. 이번엔 생활 꿀팁에 대하여 소개를 해주도록 할건데요. 저는 사실 냉장고의 냉동은 만능이라고 생각을 하셔서 얼리면 괜찮다라고 하는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알아보고 나니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이 있더라고요. 사실 고기에 쓰여지 있는것은 아니지만 보관 방법에 따라서 먹어도 괜찮은 기간이 어느정도 있습니다.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얼마나 길까

저 역시 궁금해서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을 지금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방문해주신 분들의 냉장고에도 먹다 남은 고기 꽝꽝 얼려놓은게 있으실 겁니다. 또한나 삼겹살 궈먹다 남기면 나중에 찌개게 넣어야지 하고 얼리죠. 저도 언제 넣어두었나도 모를 고기가 많더라고요.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냉동 최대 6개월까지

그냥 바로 얼려버리기 때매 언제 먹던건지도 알수가 없는데 오늘 살펴보니 삼겹살과 같은 고기는 냉동을 하면 약 4개월정도는 보관이 가능하다고해요. 최대로 하여도 6개월 이내에는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해동이 되었던거라면 가급적 바로

반면, 중간에 한번 해동을 했었다가 다시 얼린거라고 하게 된다면 보관 기간은 더 줄어들기 때매 웬만하면 다시 얼리지 마시고 해동을 했으면 바로 바로 무조건적으로 먹어야 하죠.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해동된적 없다면 1년까지 보관가능

냉동 삼겹살이라고 할지라도 전부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이 똑같은것은 아니에요. 정확히 얼려있었던 삼겹살이고, 한번도 해동되지 않았다라고 하면 1년까지 보관을 하고 드셔도 괜찮다고는 하죠.

 

냉동삼겹살 유통기한

 

안전하게 4개월 이내까지만 보관하자

사실 정확히 언제 냉동고에 들어갔는지 알기 어렵고 언제 어떻게 생산이 되어 지게된 냉동인지 모르니 무조건 냉동삼겹살 유통기한은 약 4개월정도로 알고있다가 보면 좋을것 같더라고요. 냉동고에 들어가기전에 구입한 날짜를 써서 넣어주어지는게 더욱 좋을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