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순무 효능 11가지와 먹는방법

 

순무는 간에 좋고 눈을 밝게 해주며 신체 장기에도 좋다는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식품으로, 김치, 짱아치, 물김치에 넣어 먹는 것이 가능합니다. 순무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순무 효능

 

 

 

간질환, 항암효과

글루코시노레이트라 성분이 함유된 순무는 황달과 숙취해소, 간질환 등에 도움이 되며, 간암 예방과 같은 식도암, 대장암, 폐암 등의 질병에 대해서도 뛰어난 예방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순무 효능

 

숙취해소

마시는 것이 좋은 숙취해소를 위해 잎과 순무를 함께 달여 만든 즙을 드십시오. 또한, 물에 넣어 드시거나 말린 순무 3~5개를 푹푹 쪄서 2~3번 반복해 가루로 만들어 드십시오.

순무 효능

 

눈 건강 및 활당 치료

가루로 만들어진 순무와 잎을 함께 넣고, 약한 불에 충분하게 달여 그 즙을 마시면 황달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순무를 가루로 만들어 먹을 경우 시력이 향상됩니다.

순무 효능

 

다이어트

순무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순무는 혈청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또한 순무를 드실 때 순무와 잎을 함께 드시는 게 좋습니다.

순무 효능

 

설사와 코피

순무는 코피에 좋고, 설사에는 갈아 즙과 꿀을 타서 끓여 마시면 더 좋습니다. 또한, 코피지혈이나 기타 질환에는 으깬 순무를 즙으로 마셔도 도움이 됩니다.

순무 효능

 

이뇨작용

소변 배출이 시원하며, 변비와 치질에도 효과가 좋은 순무의 이뇨작용 효과가 있습니다.

 

갈증해소

동치미 국물은 특히 갈증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순무는 음 주 후 숙취해소와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수분과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갈증해소에도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

순무 효능

 

혈압 저하 효과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이 들어있는 순무의 매운맛은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과 관련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순무 효능

 

항암효과

순무의 잎과 줄기 부분에는 철분, 미네랄, 칼륨, 칼슘이 풍부하며, 그것들이 이뇨작용과 체내 독소 제거 및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간과 관련된 간암과 급성 간손상 회복에 매우 효과적이며,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순무 효능

 

성장기 어린이 발육 및 골다공증 예방

메모리얼한 순무의 잎은 야채 식품 중 제일 높은 칼슘 함량을 갖고 있어, 성장기의 어린이 발육에 도움을 주고, 뼈가 약한 사람이나 갱년기 여성에게는 골질을 강화시켜 줄 수 있는 유익한 식품입니다.

순무 효능

 

소화촉진

순무즙을 마시면 소화에 촉진을 주고, 몸이 한결 가벼워지고 머리가 맑아지도록 도와 줍니다. 특히 건강하지 못한 분들이나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바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순무에 함유된 아미라제 성분은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순무 효능

 

순무 먹는방법 및 부작용

순무는 칼슘과 비타민C 함유량이 높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잎까지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뿌리는 맛이 쓰고 성질이 따뜻하며, 꽃은 약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맛을 완화시키려면 단호박을 함께 먹는 것이 좋고, 과다하게 섭취하시면 배탈이나 배에 가스가 찰 수 있으므로 주먹보다 약간 큰 크기의 하루 1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결국 순무는 생으로 가장 좋습니다.

순무 효능

 

 

순무 효능 영상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순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과 순무 부작용도 안내를 해드렸으니 참고하세요.

 

연관기사
 

모과차 효능과 부작용 더 알아보기

모과차는 모과 껍질을 벗기고 갈라서 씨를 빼고 얇게 저며서 설탕에 버무려 병에 담아 만든 뒤, 물에 타보면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모과는 오래전부터 약으로 각기병 약재로 쓰였고, 급체했을 때 기관지염과 폐결핵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또한 모과에는 구연산과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감기에 효과적입니다. 기침을 해소하고, 숙취해소에 좋고, 소화력을 향상시켜 소화력을 개선시키기도 하며, 설사로 인한 탈수를 예방하고 수분을 보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목차 감기 증상 완화 및 기관지 보호 노폐물 제거 항암작용 피로회복 피부미용 효과 소화촉진 숙취해소 임산부 입덧 완화 및 위장장애 완화 모과차 먹는 방법 및 주의사항 모과청 만들기 감기 증상 완화 및 기관지 보호 모과차는 기침과 통증,..

자세히 보기...

 

씀바귀 효능, 5가지 요약

씀바귀 효능, 5가지 요약 반갑습니다 이번엔 국내 들판에서 쉽게 보실 수가 있는 씀바귀에 대하여 소개를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부터 약초로도 사용이 되어지던 식물이에요. 쌉싸름한 맛을 내는 식물로 쓴게 약이된다라고 하는 옛말이 있듯이 매우 여러가지 씀바귀 효능이 있죠. 잘알려진 효능 5가지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1. 위장기능 증진에 좋다. 씀바귀는 쓴맛을 내는데 이는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위장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기도 한데 달인물을 지속 적으로 먹게 되어지시면 효과를 보실 수가 있기도하며, 식욕을 증진해주시고 소화불량도 개선하게되요. 2. 상처회복에 좋다. 예로부터 상처 치료제로 사용이 될만큼 소염효과가 좋답니다. 특히 벌에 쏘이거나 상..

자세히 보기...

 

캐논 AS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안내

캐논 하면 카메라가 떠오르기도 하는데요. 카메라 뿐만 아니라 복합기, 프린터등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제품별로 서비스센터의 전호번호가 다를수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취급하는 제품이 다를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시고 캐논 as센터에 방문을 하셔야 하는데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캐논 as센터 찾기 프린터 및 카메라 AS 센터 대표전화번호 ASR 단축번호 노트북 및 온라인몰 AS 센터 택배 AS 사용안내 택배 AS 수리절차STEP 1 캐논 as센터 찾기 전지역에는 캐논 as센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까이에 AS 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리를 받으시면 되어지시는데요. 하단에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가까이에 AS 센터를 검색할수가 있습니다. 프린터 센터, 카메라 ..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