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행수표 입금 방법 차이점

 

안녕하세요 오늘 이시간에는 여려분들에게 타행수표 입금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 합니다. 최근에는 5만원권이 나오게 되어지면서 수표 사용이 조금은 줄어든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표는 많이 사용이 되어지고있는데요.

 

 

 

결제 대금등으로 받는 경우도 많으실텐데 여러분들이 주로 사용하시는 주거래은행에서 발급되어진 수표가 아니고 타은행에서 발급되어졌다면 타행수표 입금을 해야하겠죠.

 

 

 

이렇게 타 은행에서 발급이 되어진 수표를 입금을 하게 되어진다면 입금확인이 조금 늦어질수가 있습니다. 창구 또는 ATM기기를 통해서 입금을 주로 하시게 되어질텐데요.

 

 

머저 수표가 발급되어진 은행에 직접 방문하셔서 입금을 하게 되어진다면 대부분 30분 안에 입금처리가 되어지게 됩니다.

 

 

하짐나 타행에서 발급되어진 수표라고 한다면 다음날 오전쯤에 입금확인이 되어지게 됩니다.

 

 

 

수표는 현금이 우선 아니기 때문에 입금한다고 해서 바로 입금확인이 되어지진 않고, 타행의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에 은행간에 서로 은행간 대차거래가 끝나고 입금이 되어지는 구조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행수표 입금을 하시게 되었다면 바로 입금 확인이 되어지지 않고 보통은 다음날 오전에 입금 확인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사실 그렇기 때문에 번거로울수가 있겠지만 확실한게 좋다고 한다면 발급되어진 은행을 이용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오늘은 타행수표 입금시 차이점에 대해서 한번 안내를 해보았는데요. 금액이 적다면 그냥 타은행이던 ATM이던 그냥 넣어두시고 다음날 확인하면 되겠지만 금액이 아주 크다 한다면 발행은행을 이용해서 바로 입금확인하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