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p3파일 자르기 쉽게하기

 

오디오 파일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보도록 할게요. 이미지를 편집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은 상당히 많이 있지만, 음악파일을 편집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은 별로 없는 편이랍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방법도 아주 어려워죠. 전문가 도구가 많기 떄문에 일반적으로 간단하게 mp3파일 자르기를 하려고 해도 상당히 복잡하고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도구를 이용해서 mp3파일 자르기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겁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이라 생각을 하는데요. 초보자 분들도 쉽게 원하는 구간만 잘라내서 mp3파일로 저장을 할수가 있을겁니니다.

 

 

 

오늘 이용할 프로그램은 곰녹음기입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편집 기능이 내장이 되어져있거든요. 이 기능을 이용해서 파일을 원하는 구간만 잘라내어 보도록 할겁니다.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 이중에서 편집 기능이 눈에 보이실겁니다. 녹음파일이나 음원파일을 불러와서 수정을 할수가 있는데요. 조금 팁을 드릴게요.

 

 

 

자 그럼 먼저 설치를 해봐야할텐데요. 아까 보이시는것처럼 곰녹음기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사이트가 하나 나오실거에요.

조금 쉽게 다운로드 하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다운로드 링크있으니 클릭하셔서 쉽게 다운로드 해보세요.

 

 

 

설치를 이제 진행을 해야하는데요. 그냥 실행해주시고 다음 다음만 눌러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별다른 부분이 있거나 주의사항은 없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 보시면 파일을 로드하는 부분은 없을거에요. 그렇기 때문에 그냥 녹음 버튼을 눌렀다가 바로 중지눌러서 임의로 저장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우측의 펼침항목을 열고 만들어진 파일을 누르고 하단의 자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상단에 보심녀 현재파일 부분에서 파일을 로드할수 있는 버튼이 있을겁니다. 이곳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편집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와주시면 됩니다.

 

 

긜고 나서 이렇게 구간을 선택해서 하단의 남기고자르기 버튼을 눌러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이부분만 따로 확대되어서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렇게 나오네요. 아주 간단하죠? 이부분만 저장 버튼을 눌러서 새롭게 mp3파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용해본 프로그램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게 mp3파일 자르기가 되어지는 프로그램이고, 음질저하도 없어서 좋더라고요. 필요하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다운 받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