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톡 차단당하면, 뭐가 달라질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톡 차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차단 기능

카카오톡은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상대방으로부터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단당하면 무엇이 달라질까요?

 

상대방 카톡 목록에서 나는 어떻게 나타날까?

먼저,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경우 상대방의 카톡 목록에서는 내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상대방에게 메시지를 보내면 상대방의 카톡에서는 메시지가 도착하지 않습니다. 즉, 상대방은 나를 차단한 상태에서는 내가 보낸 메시지를 전혀 확인할 수 없습니다.

 

차단이 해제되면?

만약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후 차단을 해제하면, 내 카톡방에서는 숫자 1이 사라집니다. 또한, 상대방의 카톡 목록에서도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보이스톡은 어떻게 될까?

카톡 차단 후 보이스톡은 상대방에게 알림이 나타나지 않고, 응답 없음, 취소 등의 문구가 나타납니다. 따라서, 보이스톡으로 연락을 시도하기 전에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상태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자면

카톡에서 누군가를 차단하면, 상대방의 카톡 목록에서는 내가 사라지지 않지만 메시지를 보내면 도착하지 않습니다. 차단이 해제되면 내 카톡방에서 숫자 1이 사라지고, 상대방의 카톡 목록에서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보이스톡은 차단 상태에서도 시도할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알림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여, 카톡 차단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