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 방법 쉽게 변경 가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은행의 이체한도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뱅킹으로 쉽게 변경 가능

현재는 비대면 업무가 많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모바일 뱅킹 등으로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의 전용 스마트폰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입출금 계좌의 이체한도를 쉽게 변경 및 증액할 수 있습니다.

 

보안 안전카드, 모바일 OTP, OTP(스마트) 등 이용 중인 보안매체별로 이체한도가 다릅니다. 한번씩 확인해 보세요.

  • 보안 안전카드: 1회 1천만 원 / 1일 1천만 원 (2등급)
  • 모바일 OTP: 1회 1천만 원 / 1일 5천만 원 (1등급)
  • OTP(스마트): 1회 1억 원 / 1일 5억 원 (1등급)

 

이체한도 변경/증액 방법

이체한도를 변경하거나 증액하려면 하나원큐 앱 실행 후 "MY하나" - "뱅킹 정보조회/변경" - "이체한도 변경"으로 이동하여 1일/1회 이체한도를 확인하고 변경 이체한도에 변경할 금액을 입력하면 됩니다.

 

증액을 하는 경우에는 비대면 실명인증(즉, 실물 신분증 촬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PC 인터넷 뱅킹에서도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한도 때문에 이체를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미리 여유 있게 한도를 증액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비대면 한도 계좌나 거래제한 계좌 등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에는 변경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체한도 변경 방법

하나은행 이체한도를 변경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은행 방문
  2. 모바일 뱅킹 이용

개인에 따라 조건이 있어 무조건적인 승인은 없습니다. 창구나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때는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 뱅킹 이용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는 경우, 로그인 및 본인인증 후 메뉴에서 이체한도 변경 설정으로 들어가면 쉽게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C 뱅킹에서는 이체한도 변경 메뉴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체한도 변경을 마무리하고나면 신분증 촬영 및 전송이 필요하며, 이후 변경이 완료됩니다. 하나원큐 앱을 이용하면 쉽게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은 이체한도를 변경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체를 할 때 불편함이 없도록 미리 한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하나은행 이체한도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