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x 예매, 케이티엑스 예매하는법

 

KTX는 국내에서 가장 빠른 열차인데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4시간이 걸리는 거리를 KTX를 이용하면 2시간이면 도착을 합니다. 자주 이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라면 헷갈리는 경우가 있을겁니다. ktx 예매를 하는 방법은 모바일 전용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과 레츠 코레일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ktx 예매

 

 

ktx 예매 해보는 방법

확실히 ktx는 일반여차보다 빠르기 때문에 시간을 절약할수가 있으니 장거리 여행이나 설날,추석과 같은 명절에 특히 많이 이용하게되요. 서울에서 부산까지 일반 차량을 이용한다면 4시간 거리이긴 한데 KTX의 경우는 2시간이면 도착해요.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 강릉선, 중앙선 등 노선도 다양한데요. 승차권 구매는 출발 1개월 전 아침 7시부터 출발 20분 전까지 구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ktx 예매



코레일 예매 바로가기

 

  1. KTX 사이트 접속
  2. 코레일 멤버십 회원가입 및 LOGIN
  3. 사이트 첫 화면 상단 메뉴에서 승차권 클릭
  4. 일반승차권, 할인승차권(대상 아래 참조), 4인 동반석, 관광 열차 중 선택
  5. 인원정보, 장애정도, 좌석종류 선택
  6. 철도종류, 여정경로,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선택 후 조회하기 클릭
  7. 열차 목록에서 희망 하시는 열차의 예매 버튼 클릭
  8. 열차 선택 정보 확인 후 예약요청 버튼 클릭
  9. 열차 정보 확인 후 결제(신용카드, 현금 계좌이제) 진행

 

모바일 ktx 예매 방법

모바일 어플인 '코레일톡'을 인스톨 하시고나서 회원가입을 하면 모바일 어플을 통해 바로 케이티엑스예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할때에는 핸드폰 인증이 필요한데요.

 

  1. KTX 모바일 어플 코레일톡 다운로드
  2. 첫 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메뉴 버튼 터치
  3. LOGIN이 필요한데요 선택 후 회원가입 및 LOGIN
  4. LOGIN 후 화면 하단 메뉴에서 승차권 예매 선택
  5.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승객 정보 등 입력 후 열차 조회하기 선택
  6. 열차 선택 후 예매 버튼 클릭
  7. 열차 정보 확인 후 결제 진행

 

코레일 KTX 승차권 예매 바로가기

 

케이티엑스예매 취소 방법

 

모바일 어플인 '코레일톡'을 인스톨 하시고나서 회원가입을 하면 모바일 어플을 통해 바로 케이티엑스예매를 할수가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할때에는 핸드폰 인증이 필요한데요.

  • '코레일톡 앱 실행 및 LOGIN>승차권 예매>반환하기'

 

요금 할인 제도

케이티엑스 이용시 할인을 받아 볼수 있는 여러 제도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임신부,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가구, 만 24세 이하의 청소년, 만 25세부터 만 33세 이하 회원등 다양한 할인제도가 있습니다. 아래처럼 예매시, 할인승차권 메뉴에서 예매를 하여야 해요.

 

 

ktx 예매

 

현재까지 레츠코레일 사이트를 통하여 ktx 예매를 해보시는법과 모바일 어플을 통해 예매를 해보는 법에 대하여 설명해드렸는데요. 간만에 이용하시거나 처음 이용하신 분들이라고 한다면 조금은 어색할수 있지만 올려드린 방법 느리게 따라하면 금방 예매할수가 있을 거예요.

 

레츠코레일 바로가기

 

 

관련글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및 예매

요즘 재미있는 영화들이 꾀많이 개봉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극장에 영화보러 갈려고 합니다. 방문 하신 분들도 미리 예매를 하고 방문하시는것이 좋은데요 인기있는 영화의 경우엔 희망하시는 시간에 매진이 되어버려 시간소모를 하는 경우도 간간히 발생하거든요. 미리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를 보시고 희망하시는 좋은 자리로 예매를 해주고 나서 방문하시는것이 아무래도 좋은데요. 이시간에 안내를 해드리는 내용 참고해보시면 실시간으로 보시고 예매도 쉽게 할수가 있을거에요. 목차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극장안내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실시간 보기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주차장 안내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오시는방법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극장안내 먼저 방문 하신 분들도 부산본점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를 보기 위해는 소개해 드..

자세히 보기...

 

부산극장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및 예매

최근엔 대부분 핸드폰을 이용해 보실겁니다. 그렇기에 무턱대고 극장에 방문해보시기 보기보다 상영하고 있는 영화 시간표를 확인을 해 주시고 미리 좌석을 지정하여 예매까지 해두시고 방문하고 있는게 좋네요 오늘은 부산극장 메가박스 상영시간표를 보는 방법에 대하여 안내를 해드려 볼게요. 어렵지 않게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시간표 확인 및 예매까지 해볼 수있을텐데요. 목차 부산극장 메가박스 바로가기 부산극장 메가박스 상영시간표 실시간 보기 부산극장 메가박스 주차안내 부산극장 메가박스 오시는방법 부산극장 메가박스 바로가기 오늘 이시간에는 부산극장 메가박스 상영시간표와 영화보시러 갈때 알아둔다면 유용한 주차장등의 정보를 안내를 해드려 볼게요. 공식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메가박스에서 극장찾아보기를 ..

자세히 보기...

 

주엽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및 예매

국내에는 여러가지 멀티플랙스 상영관이 있네요. 그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극장이 롯데시네마인데요. 전지역에는 많은 롯데시네마가 있습니다. 그중 오늘은 주엽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하게 되는데요. 영화를 보러 가실때 보고싶은 영화가 있다면 미리 상영시간표를 통하여 상영시간을 미리 알아 두고 방문하시거나 예매를 하고 방문하시는게 좋답니다 인기있는 영화의 경우 매진이 되는 상황도 많거든요. 실시간 상영시간표 보는 방법과 대중교통 사용정보, 주차장 사용정보도 같이 설명해드립니다. 목차 주엽 롯데시네마 안내 주엽 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보기 주엽 롯데시네마 주차안내 주엽 롯데시네마 교통안내 주엽 롯데시네마 안내 정식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극장을 선택을 하여서 보..

자세히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