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정리

 

장애등급 혜택 등급별정리

장애등급이 1급에서 6급까지 구분이 되죠. 국가에선 장애인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감면 혜택이나 복지 혜택을 주시고있네요. 장애등급에 따라 이 복지 혜택이 전부 다르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여러분들께 장애등급에 대해 소개를 해주도록 할까 하네요.

장애등급 혜택

장애등급 혜택에 대해 정리를 해보도로록 할겁니다. 구분은 전체장애인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있고, 중증장애인으로 분류가 되어지는 1급에서 3급, 또한 경증장애인으로 분류되어지는 4급에서 6급에 관련 되어진 혜택 알아볼겁니다.

장애등급 혜택

가장우선 전체 장애인분들이라고 한다면 누릴수가 있는 헤택들이에요. 상단에서 부터 꼼꼼히 읽어보고 접수를 했거나, 혜택을 누리고포함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면서 전부 접수를 해 주시는게 좋을거에요. 또한 문의 및 신청방법들도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장애등급 혜택

복지혜택중에선 세제혜택도 눈에 띄네요. 보는것과같이 장애인에 관련된 상속세 공제, 증여세 면제, 소득공제혜택등이 있죠.

또한 지하철이나 전철의 경우는 100% 무상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외에 교통과 관련 또는 차량 구매과관련있는 혜택도 많네요.

장애등급 혜택

다음은 중증장애인으로 분류가 되는 1급에서 3급까지의 장애인분들을 위한 혜택인데요.  자동차 구입시 취등록세, 또한 자동차세까지 전부 면제가 되어 지는데요. 전기요금, 도시가스요금등등의 할인 혜택도 주어지는군요.

장애등급 혜택

최종적으로 경증장애인으로 분류가 되는 4급에서 6급까지의 장애인에 관련된 복지혜택 부분인데요. 여객선운임, 항공요금운임, 철도요금운임에 관련된 감면 또는 할인 혜택이 주어기제되며, 자동차 검사수수료도 할인을 받아 보실수가 있어요.

장애등급 혜택

또한 장애인으로 등록을 위한 절차도 준비해보았네요. 가까이에 있는 읍/면/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등록 및 상담 접수를 해보시면 되어 지셔요. 이번엔 장애등급 혜택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확인을 해 주시고 누릴수 있는 혜택들은 전부 접수를 해두시는것이 좋으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