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 알아보자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공유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을 시작페이지로 '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로, 자주 이용하는 웹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부터 안드로이드와 컴퓨터에서의 설정 방법까지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페이지 설정

 

시작 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

시작 페이지와 홈페이지는 브라우저를 열었을 때 나타나는 페이지를 지정하는 기능입니다. 시작 페이지는 브라우저를 열 때마다 특정한 웹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며, 홈페이지는 브라우저의 홈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페이지입니다.

 

안드로이드와 컴퓨터에서의 설정 방법 비교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작 페이지 또는 홈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 기기와 컴퓨터에서 약간 다릅니다. 각각의 설정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의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시작 페이지 설정이 없으며, 홈 버튼을 탭하면 홈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홈페이지를 변경하려면 브라우저 설정에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크롬에서의 설정 방법

컴퓨터에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경우,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를 열고 우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한 후 '설정'을 선택합니다.
  2. '시작할 때' 옵션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합니다.
  3. 시작 페이지에 구글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을텐데, 이를 삭제하고 다음 또는 네이버 주소를 입력하여 등록합니다.
  4. 여러 개의 웹페이지를 등록하여 동시에 열 수 있습니다.

 

시작 그룹의 세 가지 옵션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시작 그룹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1. 새 탭 페이지 열기: 크롬이 새 탭 페이지로 열립니다.
  2.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이전 세션의 페이지가 열립니다.
  3.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원하는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면 크롬 브라우저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작 페이지를 설정한 후에는 각자 자주 이용하는 웹페이지로 브라우저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을 마치고 나면 자동 로그인 설정 변경을 위해 쿠키 및 데이터 삭제도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시작 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를 이해하고, 안드로이드 기기와 컴퓨터에서의 설정 방법을 비교하여 설명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시작 페이지를 설정해보세요. 편리한 웹 브라우징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내용

설명

시작 페이지와 홈페이지의 차이

시작 페이지는 브라우저를 열 때마다 이동하는 페이지, 홈페이지는 홈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하는 페이지

안드로이드와 컴퓨터에서의 설정 방법

안드로이드에서는 시작 페이지 설정 없음, 컴퓨터에서는 설정 메뉴에서 시작 페이지 설정 가능

시작 그룹의 세 가지 옵션

새 탭 페이지 열기, 중단한 위치에서 계속하기,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

결론

크롬 브라우저에서 페이지를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여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 소개

 

 

시작페이지 설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