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대상과 본인부담금 알아보자

 

'임플란트 의료보험 '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 중 하나입니다. 치아의 결손 부위에 생체 적합적인 임플란트 를 심어 치아의 기능과 심미를 복원하는 치과 치료 방법으로, 이제 '임플란트 의료보험 '을 통해 이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치과임플란트 급여안내

 

임플란트란?

임플란트 는 턱뼈와 골유착하여 직접적인 결합을 형성하며, 자연치아와 같은 씹는 힘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자연치아와 유사한 기능을 제공하여 씹는 힘을 회복시키고 주변 치아를 보호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심미적인 복원을 제공하여 웃을 때 자신감을 가질 수 있고, 외모적인 변화를 최소화합니다.

 

임플란트의 비용 (2023년 기준)

임플란트 의 비용은 다양하게 나뉘며, 평균적으로 개당 132만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상위 가격은 개당 176만원, 낮은 가격은 개당 110만원, 그리고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는 평균 95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차이는 병원마다 다를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조건

'임플란트 의료보험 '은 특정 조건을 충족해야만 적용됩니다.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 건강보험(의료보험 ) 가입자, 그리고 무치악이 아닌 자가 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부담금 및 지원금

'임플란트 의료보험 '을 적용받을 경우, 본인부담금이 발생합니다. 건강보험 대상자의 경우 수술 비용의 30%를 부담하게 되며, 차상위 대상자와 의료급여 대상자는 10~20%의 부담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지역 지자체에서는 임플란트 지원금 사업을 진행하기도 하며, 이에 대한 세부 내용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의 장점

'임플란트 의료보험 '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여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은 치아 건강을 유지하면서 경제적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중요한 혜택입니다. 하지만 적용 조건과 본인부담금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치아의 기능과 심미를 복원하면서 미래의 쾌적한 삶을 위해 '임플란트 의료보험 '을 검토해보세요.

항목

내용

적용 대상

만 65세 이상 어르신, 건강보험 가입자, 무치악이 아닌 자

비용 (2023년 기준)

건강보험 대상자: 40만원 전후의료 급여 1종: 13만원 전후의료 급여 2종: 25만원 전후

임플란트 개수 제한

평생 2개의 임플란트만 보험 적용 가능

본인부담금

건강보험 대상자: 수술 비용의 30%차상위 대상자 및 의료급여 대상자: 10~20%

임플란트 지원금

지역 지자체에 따라 다양함

 

 

치과임플란트 급여안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