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승차권 예매 안내

 

코레일 고객센터 는 여러분의 열차 여행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중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코레일 고객센터 의 주요 정보와 서비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철도고객센터

 

코레일 고객센터 정보

코레일 고객센터 는 여러가지 연락 수단을 통해 제공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래는 코레일 고객센터 의 정보입니다:

 

전화번호

  • 일반상담: 1544-7788, 1588-7788, 1544-8585
  • 전화 반환 전용번호: 1544-8787
  • 영어 상담 진용(For foreigners): 1599-7777 (08:00~22:00)
  • 자동응답(ARS): 1544-1188

 

운영시간

  • 상담원 연결: 06:00~22:00
  • ARS는 24시간 이용 가능

 

이용가능한 서비스

코레일 고객센터 에서는 다양한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열차 시각, 열차 운임, 요금 조회
  • 승차권 예매(코레일 멤버십 회원)
  • 반환 접수
  • 기차 여행 상품 안내
  • 철도 이용 안내

 

승차권 예매와 관련 정보

코레일 고객센터 에서는 승차권 예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승차권 구매 가능한 곳

  • 코레일 홈페이지
  • 코레일톡(APP)
  • 승차권 자동발매기
  • 네이버 기차예매
  • 카카오 T
  • 승차권 판매대리점

 

승차권 구매 가능 기간

  • 출발 1개월 전 07:00부터 출발 20분 전까지

 

결제 및 발권 방법

  • 신용카드
  • KTX 마일리지/포인트
  • 계좌이체(홈페이지에서만 가능)

 

승차권 반환

  • 승차권 반환 신청 가능 시점에 따른 위약금 발생
  • 단체 승차권 환불 위약금도 적용

 

승차 후 구간 변경

  • 승차 후 도착역 전에 내리는 경우
  • 도착역을 지나 더 여행하는 경우

 

매진 열차 예약 대기

  • 매진된 열차에 취소/반환된 좌석이 생길 시 예약 대기 신청 가능
  • 예약 대기 중 좌석이 배정되면 결제 필요

 

승차권 전달하기

  • 온라인으로 승차권을 구매/결제한 후 다른 사람에게 전달 가능
  • 받는 사람의 코레일 회원번호와 휴대폰 번호 필요

 

승차권 할인 제도

  • 청소년 드림: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4세까지의 청소년 대상, 할인율 10~30%
  • 힘내라 청춘: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5 33세까지의 청년 대상, 할인율 10 40%
  • 맘편한 KTX: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임산부 외 보호자 1명 대상, 할인 기간 출산예정일 + 1년까지
  • 다자녀 행복: 코레일 멤버십 회원 중 만 25세 미만 자녀 2명 이상을 둔 회원 대상, 할인율 어른 운임의 30%

 

유실물 신고/문의

코레일 고객센터 에서는 유실물과 관련된 신고 및 문의도 처리합니다:

  • 유실물 신고 방법
  • 유실물 조회 및 수령 방법

 

코레일 고객센터 는 여러분의 열차 여행을 더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필요한 정보나 예매, 환불, 할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실 때 코레일 고객센터 를 찾아보세요. 더 나은 열차 여행을 위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에서 확인하세요.

 

철도고객센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