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로 활동하시는 분들께서는 매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와 절차를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준비물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인증서: 범안용 공인인증서 또는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발급 방법

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온라인 발급: 범안용 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하나은행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발급 가능: 하나은행의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로그인 필수, 하나은행 계좌 필요: 발급을 위해서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해야 하며, 하나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3. 발급 절차:
  • 인증서 선택
  • 약관동의
  • 개인정보 입력
  • 본인인증
  • 발급완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시 발생하는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발급 절차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증서 선택
  2. 약관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3. 본인인증과 추가인증
  4. 발급완료 및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이로써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물

인증서

범안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구분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

전자세금계산서 미발급 가산세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모바일 발행방법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모바일 발행방법

 

하나은행 범용인증서 "발급절차"

| STEP 1 : 인증서 선택 |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 |----------------------| ▷ (범용) 공인인증서 | | STEP2 : 약관동의 | 개인정보 이용수집 및 동의 | | STEP 3 : 개인정보 | 인증서 신청확인 및 개인정보 확입력 | | STEP 4 : 본인인증 |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 | | STEP 5 : 발급완료 |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

STEP 1 : 인증서 선택

▷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

▷ (범용) 공인인증서

STEP2 : 약관동의

개인정보 이용수집 및 동의

STEP 3 : 개인정보

인증서 신청확인 및 개인정보 확입력

STEP 4 : 본인인증

본인인증 및 추가인증

STEP 5 : 발급완료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구분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홈택스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결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절차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를 통해 개인사업자분들께서 원활하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기업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sc제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농협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부산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조달청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