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개인사업자로서 매년 한 번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홈택스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에는 범안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중 범안용 공인인증서를 추천합니다.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기 위해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온라인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안용 공인인증서는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도 온라인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발급

하나은행을 통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합니다.
  2. 발급하려는 인증서를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
  3.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4. 발급이 완료되면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와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수수료는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4,400원입니다.

 

발급 절차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증서 선택
  2. 약관동의 및 개인정보 입력
  3. 본인인증과 추가인증
  4. 발급완료 및 인증서 저장위치 및 비밀번호 설정

이로써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발급할 수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준비물

인증서

발급 종류

범안용 공인인증서

범안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

 

전자세금계산서

구분

바로가기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미발급 가산세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모바일 발행방법

상세보기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급(발행) 방법

인터넷 발행방법

모바일 발행방법

상세보기

 

하나은행 범용인증서 "발급절차"

STEP

내용

STEP 1

인증서 선택

STEP 2

약관동의

STEP 3

개인정보

STEP 4

본인인증

STEP 5

발급완료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인증서 구분

발급 수수료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4,400원

 

홈택스 바로가기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결론

개인사업자로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발급 수수료와 필요한 준비물에 대한 정보도 제공되었으며, 관련 링크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국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신한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기업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sc제일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농협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부산은행 인증센터 바로가기

조달청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