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초등학교 입학준비금 지원 대상, 금액, 신청 방법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계획적인 준비가 필요한데, 이에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에 대한 지원 내용과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페이지

 

서울시 입학준비금

서울시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신입생에게 2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모바일 포인트로 제공합니다. 이 금액은 교복, 권장도서, 전자기기 등 구매에 사용할 수 있으며, 학교생활 준비물 비용으로 추가로 5만원을 지원합니다.

 

남양주시 입학준비금

남양주시에서는 2023년에 초등학교 1학년으로 입학하는 학생에게 10만원의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제공합니다. 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평택시 입학준비금

평택시에서는 주민등록된 거주자 및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에게 신입생 입학 시 20만원을 개인별 계좌입금으로 지급합니다.

 

용인시 입학준비금

용인시에서는 1인당 10만원을 용인페이로 지급하며, 신청기간은 공고 후에 정해집니다.

 

인천시 입학준비금

인천시에서는 2023년 3월 6일 기준으로 초등학교 입학생에게 20만원을 학부모 계좌로 송금합니다.

 

부산진구 입학준비금

부산진구 거주자로서 2023년 3월 2일을 기준으로 초등학교에 최초입학하는 학생에게 30만원을 지급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입학지원금의 의미

이러한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은 대한민국의 출산율 감소로 초등학교 1학년 학급 수가 20명 이하로 조정됨에 따라 지원되는 교육복지 제도입니다. 2022년부터는 20만원의 입학준비금을 제공하며, 제로페이 모바일 포인트로 지급되며, 3월 입학 후에 신청 가능합니다.

 

입학준비금의 사용 범위

제로페이는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로, 의류, 가방, 신발, 교과서 등 입학 준비물 구매에 사용 가능하지만, 유흥 관련 가게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원 대상 및 금액

2023학년도 신입생 입학준비금은 국·공·사립 초·중·고등학교(특수, 각종, 고등기술 포함)의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며, 초등학교는 1인당 20만원, 중·고등학교는 1인당 30만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방법 및 기타 안내

신청은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 또는 학교 교복주관구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신청기간은 중·고등학교는 2.2.(목) 9:00 ~ 2.7.(화) 18:00, 초등학교는 2.20.(월) 9:00 ~ 2.23.(목) 18:00이며, 신청은 서울시 교육청 입학준비금 지원 신청 페이지 에서 가능합니다.

 

결론

초등학교 입학준비금은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지원 제도입니다. 입학 준비물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꼼꼼한 신청과 준비를 통해 학교생활을 더욱 원활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서울시 입학준비금 신청 바로가기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

- 온라인 : 부산진구청 홈페이지https://www.busanjin.go.kr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다운로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