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그 보증보험 가입방법, 종류, 신청절차 안내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임차인들은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보장을 받고 싶어합니다. 이에 대한 답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허그 보증보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허그 보증보험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허그 사이트

 

허그 보증보험이란?

허그 보증보험은 전세계약시 보증금 반환을 위해 임대인이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임대인의 보증금 반환보장을 위해서는 허그 보증보험에 가입해야 합니다. 허그 보증보험은 주택가액, 연 소득, 보증금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허그 보증보험 가입 방법

허그 보증보험은 직접 방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전세계약서 사본, 인감증명서, 보증금 지급확인서, 전입세대확인서 등입니다.

 

허그 보증보험 종류

허그 보증보험은 HUG, SGI, HF로 나누어집니다. HUG가 보증료가 저렴하고 가장 많이 이용되는 상품입니다. SGI와 HF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허그 보증보험의 변경 사항

2023년 5월 1일부터 허그 보증보험의 가입 기준이 강화됩니다. 변경된 내용은 대상 주택과 보증한도에 영향을 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허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그 보증보험의 신청 절차

허그 보증보험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보증신청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한 후, 지사 방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합니다. 심사가 이루어진 후 보증서가 발급됩니다.

 

허그 보증보험의 보증료

허그 보증보험의 보증료는 보증금액, 주택유형, 부채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최고 보증료율은 0.154%입니다.

 

허그 보증보험의 보증금 반환 조건

허그 보증보험의 보증금 반환을 받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전입신고 및 확정일자를 받아 해당 주택에서 거주해야 하고, 등기부등본 확인 등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선순위 채권과 세입자 선순위 보증금 합이 주택 가격의 80%를 초과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결론

허그 보증보험은 임차인들에게 안심감과 보호를 제공하는 매우 유용한 상품입니다. 전세사기로부터 안전하게 임대인에게 보증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허그 보증보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허그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정부24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보증서 발급내역 조회

 

전세보증금 반환 못 받은 사례를 담은 뉴스 기사

 

안심점세포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