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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TC 카드 발급 자격 발급 절차 알아보자

 

ABTC 카드(APEC 카드)는 경제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회원국 간에 비자 없이 출입국을 보장하는 시스템입니다. ABTC 카드를 소지하면 신속하고 편리하게 출입국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현재 ABTC 카드를 활용할 수 있는 나라는 19개국이며, 미국과 캐나다는 비자면제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지만 전용 수속레인을 제공합니다.

 

ABTC 카드 발급 자격

ABTC 카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기업 및 개인의 다양한 자격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기업 신청자격: 무역업체, 해외투자업체, 해외건설업체, 외국인 투자업체 등 - 개인 신청자격: 대한민국 국적,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 APEC 회원국 출입국 기록, 출국금지 조치 미해당, 기업 신청자격 만족 및 범죄경력 없음

 

ABTC 카드 발급 절차

ABTC 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신규, 교체, 재발급 등의 경우에 필요한 서류가 다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기업 신청자는 추천의뢰서, 신청자 명단,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개인 신청자는 여권 사본, 범죄·수사경력 회보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ABTC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며, 로그인 후 신규/교체를 선택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ABTC 카드의 활용

ABTC 카드는 주로 회원국 내에서 출입국 수속을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중국입국 시에도 ABTC 카드를 활용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하게 출입국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ABTC 카드를 통해 경제 교류와 비즈니스 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며, 비자 없이 출입국을 보장받을 수 있는 특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링크

 

외국인투자촉진법

 

출입국관리법 제4조(출국의 금지)

 

ABTC 신청/발급시스템 홈페이지

 

2023년 03월 17일에 올라온 문의사항의 답변

 

2023년 03월 17일에 올라온 문의사항의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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