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usb 드라이버 설치하는법

 

오늘 이시간에는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하실때 필요한 프로그램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어떻게 보면 USB로 연결을 하여도 장치이기 때문에 이 장치를 컴퓨터가 인식을 하려면 Driver가 필요합니다

 

 

그래야 컴퓨터가 연결되어진게 아이폰이구나! 라고 알고 서로 파일을 주고 받게 한다거나, 인식을 시켜줄수가 있는데요. 안타깝게도 애플은 Driver만 따로 제공해주진 않아요.

 

 

 

아이폰 usb 드라이버를 설치 할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아이튠즈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야하는수밖에 없는데요. 귀찮더라도 방법이 이것밖에 없으니 설치를 해야겠죠.

 

 

 

하지만 애플의 모든 제품들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사용하려하면 드라이버가 따로 없기에 대부분 인식도 못할 뿐더러 할수있는것들도 없습니다. 그렇기에 아이폰 내부에 엑세스 하거나 파일을 송수신하려면 어쩔수 없이 아이튠즈를 설치를 하셔야하죠.

그리고 프로그램 설치 되면서 아이폰 usb 드라이버도 같이 설치가 되어져 인식이 가능하게 되어지죠.

 

 

 

그럼 드라이버가 포함이 되어져있는 아이튠즈를 설치를 해볼게요. 아래를 눌러주시면 위에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려보시면 자신이 접속한 컴퓨터에 맞는 프로그램이 나오게 되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 모두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관리하게 되어지죠.

http://www.apple.com/kr/itunes/download/

 

 

 

저는 윈도우7 64비트로 홈페이지 접속을 하였는데 바로 제가 접속한 프로그램이 바로 딱 나오네요. 체크박스는 모두 제거를 해주세요. 이제 아이폰을 인식시켜주는 아이폰 usb 드라이버가 포함되어있는 아이튠즈를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설치 과정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USB를 설치하는방법 번거롭긴 하지만 이게 최선책이랍니다~ 컴튜에 연결하고 인식시켜주실 분들은 오늘 아내해드린 프로그램 설치 해서 인식시켜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