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삭제 안되는 파일 이렇게 제거해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삭제가 안 되는 파일이나 폴더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특정 프로그램이 파일을 열어놓았다는 메시지가 나타나서 삭제가 불가능해지는데요. 오늘은 그런 삭제가 안 되는 파일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 안되는 파일

 

대체로 이런 문제는 특정 프로그램이 파일을 점유하고 있어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다른 프로세스에서 파일에 접근할 수 없도록 설정해둔 경우가 많아서 삭제나 이동 등의 작업을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삭제 안되는 파일

 

이러한 파일은 대부분 불필요한 파일이나 폴더들입니다. 그래서 컴퓨터 사용할 때는 체크가 필요하겠죠. 그러나 이 사용자 팁을 이용하면 그런 파일에 대한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삭제 안되는 파일

 

그리고 이 방법은 삭제하는 기능뿐 아니라 이동이나 이름변경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즉, 간단한 작업부터 복잡한 작업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

지금부터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됩니다.

삭제 안되는 파일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신후에 해당 폴더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Unlocker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삭제나 이동 등의 작업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삭제 안되는 파일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삭제가 안되는 파일들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컴퓨터 사용시 이런 파일들을 조심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안되는 파일

 

댓글